근로 장애인 생산품 전용 매장 들어서

구리시의 대표적 대형 할인 매장인 구리롯데마트가 구리시 장애인들의 고용 지원을 위해 매장 내에 장애인근로복지센터 장애인들의 생산품을 전시 판매하는 상설 매장을 운영한다.  

구리시에 따르면 구리롯데마트와 구리시장애인근로복지센터는  6일 구리롯데마트 3층에 구리시장애인근로복지센터 근로 장애인들의 생산품을 판매하는 매장 입점에 관한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개점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해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지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구리시의 대표적 할인 매장인 구리롯데마트가 지역 사회 상생 공헌 사업을 위해 어려운 결단을 해준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히고 “이번 협약이 장애인들의 고용 지원 및 수익 창출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존에 임가공 형태로 제품을 생산해 납품해오던 장애인 생산품들이 앞으로는 구리롯데마트점에 설치된 단독 매장에 구비된다. 이로 인해 일반 소비자에게 장애인 생산품을 좀 더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판매 품목으로는 캠퍼스·딕슨에코백, 천연 클린징 수제 비누, 블라인더(주문 제작) 등이다.  

김기홍 구리롯데마트점장은 “매장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개설해 장애인 생산품 판매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며 “아무쪼록 많은 매출로 장애인 일자리 지원에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구성서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장애인 생산품이 소비자에게 좀 더 친근한 제품으로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말하며 “구리롯데마트에서 매장 설치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어 장애인 수익 창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