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수당 민주당의원들 몽리로 조직개편안 유보시켜

구리시민 15만 명이 서명하는 등 어렵게 유치한 구리테크노밸리사업이 구리시의회 민주당의원들의 몽니로 차질을 빚을 수밖에 없는 실정에 놓였다. 

10일, 백경현 구리시장은 브리핑룸에서 지난 9일 구리시 민주당 의원들의 당리당략에 의한 ‘구리시 행정기구 및 정원조례 개정’이 유보되자 이에 따른 성명서를 발표하고 유감을 표시했다. 

이날 백 시장은 “다수의 인원을 차지하고 있는 민주당 의원들이 지방선거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 이유만으로 테크노밸리사업은 물론 문재인 정부의 일자리 창출, 사회복지 서비스, 재난안전 등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에 직접적인 업무에 필요한 인력을 확보할 수 없게 됐다”고 토로한 뒤 “정당의 이념만으로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고 발령 날짜를 손꼽아 기다리는 젊은 일꾼 18명의 일자리도 박탈했다”고 개탄했다. 

이와 함께 “이들 시의원들은 철회요청한 음식물처리공장, 구리농수산물공사 사장 임명 등을 유보시키는 등 벌목잡기에 급급했다”며 “의회는 시민들을 위해서라도 원포인트 의회를 열어 조속히 개편안을 통과시켜 주기 요청한다”고 마무리했다. 

한편 개편안을 유보시킨 민주당 의원측은 ‘1월 달에 요청했으면 승인해 줄 수 있었는데 6.13 지방선거 전에 조직개편은 시기상 안 맞는다’고 집행부(백 시장)에게 책임을 전가했다. 그러나 확인결과 이들의 주장은 한마디로 어불성설이었다는 게 밝혀졌다. 집행부 측의 한 관계자는 “경기도에서 테크노밸리 유치 확정에 따른 한시기구 승인은 지난 2월 9일이었고 이를 조례입법기간을 거쳐야 하는 기간을 단축시킨다해도 3월 말께나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