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조직 문화로 신뢰받는 공직 사회 조성

구리시는 4일 시청 대강당에서 구리시 소속 공직자 600여 명을 대상으로 ‘2018년도 공직자 부패 방지 교육’을 실시했다.

구리시의 이번 교육은 ‘맞춤형 청렴 교육’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으로, 청렴 교육 전문 강사인 주양순 드림코칭교육연구센터 대표를 초빙해 ‘청렴한 조직 문화 조성을 통한 청렴도 향상’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서는 청렴도 측정에 관한 세부적인 내용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한 행동의 가치 등 공직자 부패 방지를 위한 다양한 내용이 전달됐다. 

이에 앞서 구리시에서는 지난 4월에 직원 워크숍 중 ‘도전! 청렴 골든벨’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렴 관련 항목을 재미있게 소개해 직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내부 행정망을 이용한 ‘청렴 실천 자가 학습 시스템’도 11월 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며,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해 4대 분야 17개 실천 과제로 이루어진 ‘2018년도 반부패·청렴 시책’을 추진하는 등 청렴한 공직 사회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취임 이후 합리적인 업무 환경과 조직 문화를 조성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직 사회를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이번 부패 방지 교육을 통해 전 직원이 항상 공정하고, 친절한 자세로 시민을 응대해 시민이 가장 행복한 구리시를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