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출산·육아·교육·일자리 부스 마련

구리시는 7일과 8일 양일간 구리시체육관에서 개최한 ‘하나 더! 모두 더! 2018년 즐거운 구리 더 행복한 가족박람회’를 시민들의 큰 성황 속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구리시가 주최하고 구리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박람회에는 주최 측 추산 약 7000여 명의 관람객이 입장하는 등 시민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구리경찰서, 구리소방서, 구리보건소 등의 유관기관 6개소와 민간 업체 13개소, 프리 마켓 30개소가 함께 참여해 더 뜻깊은 자리가 됐다. 

박람회 현장에는 대부분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이 많이 찾았으며, 이중 성인은 임신·출산·육아·교육·일자리 등으로 구분된 부스를 방문하며 상담과 각종 정보를 얻었다. 또한 청소년 및 아동들은 직업 체험, 비쥬 만들기 등의 체험 부스와 바이킹, 미니 기차, 회전목마, 에어 펌프 등의 놀이 시설을 무료로 이용했다. 또한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아동극, 버블·벌륜쇼 등의 축하 공연도 이어져 박람회장을 찾은 가족들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떠나지 않았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인구 문제가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온 가족이 함께하는 축제와 같은 박람회를 개최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앞으로 맘 놓고 아이들을 낳고 키울 수 있는 구리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