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신흥 투자협약 체결..3천억 투입, 2020년 가동 목표

인천시는 28일 송도 미추홀타워 회의실에서 ㈜신흥과 북항배후부지에 인천 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천시와 (주)신흥은 28일 북항배후부지에 인천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건립되는 물류센터는 북항배후부지(원창동 394-37번지)에 총 투자비 3천억원을 투입해 물류센터 3천800평(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건립해 2020년 가동을 목표로 들어서게 되며, ㈜신흥의 의료용 기기 보관과 출하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사진=인천시>

이날 투자협약식에는 김상섭 일자리본부장과 문현기 ㈜신흥 상무, 시 및 ㈜신흥 투자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에 건립되는 물류센터는 북항배후부지(원창동 394-37번지)에 총 투자비 3천억원을 투입해 물류센터 3천800평(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건립해 2020년 가동을 목표로 들어서게 되며, ㈜신흥의 의료용 기기 보관과 출하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신흥의 이번 투자를 계기로 북항배후부지의 물류산업이 한 단계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며, 건설단계부터 지역건설업체가 참여함에 따라 일자리 창출 효과와 함께 지역경제의 활성화에도 상승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시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북항배후부지에 대한 기업유치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인근의 편리한 수도권 교통망을 활용코자 하는 물류업체의 입주가 이어질 수 있도록 기업 유치에 나설 예정이다. 

㈜신흥은 1955년에 설립된 치과의료 장비 제조 도소매 전문기업으로 국내 치과업계 최초로 국제적인 제품 인증인 UL, CE 마크를 취득하였으며 제조업 및 서비스업 전 부문을 포괄하고 있는 ISO 9001 인증, 의료기기 제조업자에 대한 품질경영시스템인 ISO 13485 인증, 캐나다 의료기기 적합평가시스템인 CMDCAS 인증, 일본의 JPAL 인증 취득 및 미국 FDA, 일본후생성 제품 등록에 이르기까지 설계, 개발, 생산, 서비스 전과정에 선진화된 품질경영 능력과 제품 안전성과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꾸준한 경영혁신과 업무효율화로 매출증대와 사업분야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김상섭 일자리경제본부장은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유치로 원도심 지역을 중심으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에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며, “향후 국내 및 해외 투자유치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