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개 안건 시정 반영.. 민원우수공무원 선정

이천시는 3월10일 시청 5층 중회의실에서 6차 채움모니터 간담회를 가졌다. 

이천시는 3월10일 시청 5층 중회의실에서 6차 채움모니터 간담회를 가졌다. 채움모니터는 지난해 9월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총 5차 간담회를 거치며 40건의 의견 중 34건의 의견이 반영됐고 6차까지 꾸준히 모니터를 진행 중이다. (사진=이천시) 
이천시는 3월10일 시청 5층 중회의실에서 6차 채움모니터 간담회를 가졌다. 채움모니터는 2019년 9월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총 5차 간담회를 거치며 40건의 의견 중 34건의 의견이 반영됐고 6차까지 꾸준히 모니터를 진행 중이다. (사진=이천시) 

이번 간담회에서는 주민불편사항에 대한 개선방안모색과 이천시 민원만족 우수공무원을 선정 등을 논의했다. 

채움모니터는 지난해 9월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총 5차 간담회를 거치며 40건의 의견 중 34건의 의견이 반영됐고 6차까지 꾸준히 모니터를 진행 중이다. 

대표적인 주민불편사항 중 교통 불편사항, 시민들과 밀접한 생활불편사항을 건의하고 부서별로 즉시 반영해 개선하면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그 예로 5차 때 건의사항 중 하나인 수목전지 작업이 3월 진행 중이며, 신둔 수광리 일원 임시 공영주차장도 5월 준공 예정이다. 

특히 인허가실무협의체 13명의 위원 구성을 통해 인허가분야의 자문역할을 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이날 회의에 참석한 모니터 위원 백 모씨는 “매 간담회시 건의 내용의 반영 결과를 공유하며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실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6차 간담회에서는 1분기 민원우수공무원 인센티브에 관한 심사도 함께 이루어졌다. 

민원만족분야 중 홈페이지에 공개된 칭찬공무원에 대해 난이도·노력도(적극성)·공감도(친절성)·만족도·개선도 분야를 심사해 총 12명 중 3명을 선정했다. 

각 분야에서 고군분투중인 공무원들의 칭찬사례를 공유하고 선정하며 좀 더 공정한 심사가 진행될 수 있었다. 심사결과는 12일 발표 예정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평소 생각하지 못한 주민불편사항에 대해 채움모니터 위원들이 시정에 관심을 갖고 활발하게 활동해주셔서 민원행정 서비스의 만족도가 더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