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RG명가 스퀘어에닉스의 야심작
미려한 일러스트와 추억의 도트의 조합

스퀘어에닉스가 구글플레이에서 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의 클로즈베타테스트 사전예약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스퀘어에닉스의 고전 명작 로맨싱사가 시리즈가 '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라는 이름으로 구글플레이 CBT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스퀘어에닉스)
스퀘어에닉스의 고전 명작 로맨싱사가 시리즈가 '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라는 이름으로 구글플레이 CBT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스퀘어에닉스)

 

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는 고전 RPG 게임 사가 시리즈의 30주년 최신작으로, 전략과 육성의 요소들과 추억의 도트 스타일의 기묘한 세계관이 결합돼 획기적인 전투 시스템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로맨싱 사가3의 300년 후의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주인공 폴카 린 우드와 그의 여동생 리즈 린 우드는 함께 서커스단에 있었으나, 어느 날 갑작스레 등장한 마물에 의해 리즈가 납치된다. 여동생을 구하기 위해 세계를 떠돌던 폴카는 뱅가드에서 탑사단 입단 시험의 전단지를 발견하게 되고, 여동생의 행방을 찾을 수 있는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해 탑사단 입단을 결심한다. 

게임 유저는 해당 스토리를 중심으로 전투를 진행하고, 캐릭터를 육성하며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과금 위주의 게임이 아닌, 오래 할수록 강해지는 게임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주목 받는다.

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는 지난해 개최된 ‘구글 플레이 베스트 오브 2019’에서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과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

해당 게임은 추억의 도트 풍 화면과 고화질 2D 비주얼 이펙트가 눈길을 끈다. 이번 사가 시리즈 아시아 출시가 결정되면서 국내 유명 아티스트 ‘WANKE’ 등이 소속된 일러스트 회사 'EIGHT STUDIO'와의 전면 협력으로 일러스트가 제작되었다. 이 둘의 협력으로 세련된 도트 그래픽으로 다시태어난 캐릭터들의 화려한 스킬을 만나볼 수 있다.

현재 CBT 참여 사전예약이 진행중이며 클로즈 베타 테스트 시작은 이달 하순 예정되어 있다. 테스트 이벤트는 구글 플레이 플랫폼에서만 진행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