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유입 차단 위해 열화상 카메라 설치

이천시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시 청사 출입문을 일원화하고 열화상카메라를 설치 운영하는 등 청사 방역를 한층 강화하기로 했다.    

시는 “16일부터 시청 2층 출입문을 제외한 본청 및 의회동 출입문을 전면 통제하고, 일원화된 출입구에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해 모든 출입자에 대한 발열여부를 확인해 출입제한 한다”고 밝혔다.

최근 지역사회 집단감염과 공무원 확진자 발생 등에 따라 행정서비스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한 선제적 대응으로, 시 청사를 방문하는 민원인과 직원 등 모든 출입자는 열화상카메라를 통한 발열여부 확인과 함께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 실시 후 출입이 가능하다.

발열체크를 통해 체온이 37.5℃이상인 발열자에 대해서는 지역내 선별진료소 검사를 안내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또한, 시 청사에 대한 방역소독을 일 2회 실시하고, 청사 전체에 대한 일제소독도 주 1회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손길이 자주 닿는 승강장 버튼, 출입문 손잡이 등은 수시로 소독을 실시하고 있는 등 시 청사를 방문하는 시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철저한 방역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이천시는 “시민여러분들의 불편이 예상되나 청사 폐쇄 등으로 인한 행정공백 차단을 위한 것으로 넓은 양해와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며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예방과 행정서비스 제공에 차질이 없도록 방역관리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