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체육회가 대한체육회에서 주관하는 학교연계형 (한종목) 공공스포츠클럽 전국공모결과 우수한 성적으로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강화군체육회가 대한체육회에서 주관하는 학교연계형 (한종목) 공공스포츠클럽 전국공모결과 우수한 성적으로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사진은 강화고등학교 전경. (사진=강화군)
강화군체육회가 대한체육회에서 주관하는 학교연계형 (한종목) 공공스포츠클럽 전국공모결과 우수한 성적으로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사진은 강화고등학교 전경. (사진=강화군)

학교연계형 공공스포츠클럽은 학교체육 시설과 공공시설을 확보해 한가지 종목으로 운영하면서 유·청소년 비율을 50% 이상 유지해야 하고 주 6일 이상 주 40시간 이상 운영이 가능한 시설을 확보해야 하는 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

이에 따라 강화군체육회는 유소년축구단을 비롯해 초·중·고, 청소년, 중장년, 노년에 이르기까지 강화지역 스포츠 중 가장 대중화되어있는 축구를 대상 종목으로 하고 거점학교를 강화고등학교(학교장 : 이병하)로 선정해 지난 4월 24일 공모사업을 신청한 바 있다.

선정 심사절차는 1차 서류평가, 2차 PPT 발표, 3차 현장실사, 4차 순위심사와 대한체육회 최종심사를 거쳐 지난 6월 4일 대한체육회로부터 최종선정 통보를 받았다.

학교연계형 공공스포츠클럽으로 선정된 단체에 대해서는 연간 1억원씩 5년간 5억원을 지원받게 되는데 국비 4억과 강화 군비 1억원을 매칭 사업비로 지원하게 된다.

향후 본 공공스포츠클럽 운영은 강화고등학교를 거점학교로 해 강화공설운동장 등 주변 공공 체육시설을 활용하고 강화고등학교 축구부 배종필 감독 지도로 유소년은 물론 초중고 학생, 일반 축구 동호인이 모두 참여하는 공공스포츠클럽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강화군은 본 클럽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재정적 지원을 통해 전문체육인을 양성하고 체육인의 일자리를 창출해 내는 등 공공스포츠클럽 활성화를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긍정적인 효과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명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