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 새로운 마케팅으로 부상, 제약∙바이오시장 혁신 주도 기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미 현지 시간으로 8일 비대면 디지털 방식으로 세계 최대 규모 제약∙바이오 행사인 바이오 디지털 2020(BIO Digital 2020) 에서 가상전시관을 처음 공개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미 현지 시간으로 8일 비대면 디지털 방식으로 세계 최대 규모 제약∙바이오 행사인 바이오 디지털 2020(BIO Digital 2020) 에서 가상전시관을 처음 공개했다.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미 현지 시간으로 8일 비대면 디지털 방식으로 세계 최대 규모 제약∙바이오 행사인 바이오 디지털 2020(BIO Digital 2020) 에서 가상전시관을 처음 공개했다.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올해로 27회째를 맞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BIO International Convention)은 1993년 설립된 미국의 바이오협회(Biotechnology Industry Organization) 주관으로 열리며 매년 7000여개의 회사에서 1만7000여 명 이상이 참석하고 4만6000건 이상의 비즈니스 미팅이 체결되는 등 세계에서 가장 크고 권위 있는 바이오제약 행사이다.

올해에는 미국 서부 샌디에이고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해 개최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창사 첫 해인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9년 연속으로 단독 부스를 마련해 참가 했다. 지난해 필라델피아 전시에서는 고객과 100여 건의 미팅을 통해 수주총력전을 펼쳤다. 하지만 올해 행사가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됨에 따라 이에 맞춰 가상전시관을 공개함으로써 고객과의 디지털 연결을 시도했다.

가상전시관은 크게 CMO, CDO, CRO 등 3가지 주요 사업별로 나뉘어 꾸며졌다. 다양한 영상과 그래픽 콘텐츠를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시설에 대한 상세한 설명들을 보다 생동감 있게 볼 수 있다. 전시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회사 내 곳곳을 실제 눈으로 보는 듯한 느낌이 들도록 구성됐다.

가상전시관 방문객은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해 원하는 정보를 리소스 라이브러리에서 자유롭게 다운받을 수 있고, 추가로 궁금한 정보가 있으면 따로 요청하거나 담당자와 일대일 회의를 예약할 수 있다. 전시회에서의 대면 미팅을 가상전시관으로 끌어들인 것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김태한 사장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가상전시관을 'BIO Digital 2020'행사에서 함께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단순한 가상회의를 넘어 언제 어디에서든 편리하게 우리 회사의 전문가들과 연결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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