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문화페스티벌·환경문화제 시상식

환경과 나라사랑을 실천하는 대한민국 환경문화페스티벌 및 환경문예제 시상식이 5월15일 구로구 시설관리공단 꿈나무극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문기주(왼쪽) 일간경기 회장이 지난 15일 구로구 시설관리공단 꿈나무 극장에서 개최한 대한민국 환경문화페스티벌 및 환경문예제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오재호 기자)
문기주(왼쪽) 일간경기 회장이 지난 15일 구로구 시설관리공단 꿈나무 극장에서 개최한 대한민국 환경문화페스티벌 및 환경문예제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오재호 기자)

이날 광명크로앙스백화점·일간경기 문기주 회장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우근에이엠씨(주)오은희 대표가 경기도지사상을, 영화배우 배민주씨가 서울시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수상자 문기주 회장은 광명크로앙스와 일간경기 회장, 한국기자연합회 총재·시사랑회장, 한류문화강국추진위원장, 스턴프라임대학교(명예박사) 동문회장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환경을 지킴이 공로자를 격려하는 후원금전달과 국민모두가 힘과 지혜를 모아 실천할 수 있는 환경국민운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나날이 변화되고 있는 지구환경에 대한 대책마련으로 환경사랑 세미나·환경파괴 고발·환경보호 실천운동에 진력하고 있다.

더불어 불우 청소년과 불우이웃돕기 봉사로 분기별 장학금 전달·이웃사랑릴레이·장애인 단체와 사회종합복지단체 등을 지원하는 참 봉사를 함께 실천하고 있다.

이 같은 활동으로 자랑스런 한국인 경제발전대상·한국을 빛낸 사회봉사대상·소비자 연맹 쇼핑대상·아태 평화봉사대상·국제평화공대상과 환경부 장관상을 각각 수상했다.

수상자 우근에이엠씨(주) 오은희 대표는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참신한 사업가로 평가받고 있다.

평소 삶의 현장에서 겪고 있는 지구환경에 파괴에 관심이 많은 오 대표는 환경보호 실천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오 대표는 불우청소년 돕기와 학자금 지원 등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해 미래의 꿈나무로 성장할 수 있는 인재양성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봉사활동을 꾸준하게 펼쳐 ”밝고 건강한 사회건설과 아름다운 사랑 실천에 모범을 보이고 있다.

더불어 불우이웃돕기의 일환으로 사랑의 쌀과 김장김치·생필품지원 등을 사회복지단체에 수시로 지원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이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지사상을 비롯해 시의장상 등 다양한 상을 각각 수상했다.

수상자 배민주 씨는 국제영화제 KGFF 감독상을 수상한 한명구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 만해 한용운의 '님의 침묵'에 출연해 새내기 여배우로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불우이웃돕기와 재능기부 등의 봉사활동에 이어 환경보호를 위해 범 국민운동으로 전개되고 있는 환경국민운동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고품질 화장품 해외 수출전문업체인 두선코스매틱이 요구하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미소와 이미지 성실성을 모두 갖춘 광고모델로 발탁돼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같은 활동으로 자랑스런한국인 인물에 이어 대한민국 여성파워리더혁신대상 등을 각각 수상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