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인천시당 위원장 선출 앞두고 후보간 대립 격화 양상
배 후보 측 "유 후보 임기 1년 준수 약속 거부..네거티브 한 적 없어"

[일간경기=김종환 기자] 국민의힘 인천시당 위원장 선출을 위한 선거를 하루 앞두고 후보 간의 대립이 격화되고 있다.

                                                     왼쪽부터 유정복 후보, 배준영 후보.
                                                     왼쪽부터 유정복 후보, 배준영 후보.

유정복 국민의힘 인천시당 위원장 선거 후보자 측은 7월19일 배준영 후보 측에 네거티브 선거운동 중단을 촉구하는 보도자료를 배포했다.

보도자료에서 유 후보 측은 네거티브 선거운동을 중단하고 건강한 선거에 임해줄 것을 배 후보 측에 촉구했다.

이어 “배 후보는 정권교체를 염원하는 당원들의 힘 있는 시당위원장 선출에 대한 분위기가 확산되자 경쟁자를 근거 없이 흠집 내려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당의 화합을 저해하며 논리에도 맞지 않는 선거 행태를 보이고 있다”며 “법과 당헌‧당규에 따라 깨끗한 선거운동을 하는 후보에 대해 임기를 운운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유 후보 측 관계자는 “배 후보는 자신이 왜 시당 위원장이 돼야 하는지 당원들에게 설명하는 ‘착한 선거’에 임해야 한다”며 “당내 선거에서 상대를 흠집 내 이익을 보려는 선거를 즉각 중단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배준영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유정복 후보 측에서 '임기 1년 준수에 대한 약속을 거부하고 있다"고 밝히며 국민의힘 인천시당에서 '임기 1년 준수 서약'에 공동 서명할 것을 공개 제안했다.

배 후보 선대위는 임기를 지킨다는 것은 유권자와의 윤리적인 약속이므로 임기 1년 준수 약속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 강조하며 유 후보 측이 주장하는 네거티브는 한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