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중학교 카누부 '금빛 물살'..전국대회 종합우승
상태바
양평중학교 카누부 '금빛 물살'..전국대회 종합우승
  • 이영일 기자
  • 승인 2021.09.0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9회 전국카누선수권대회 전 종목 석권
금메달 4, 은메달 1 획득..남자중등부 우승

[일간경기=이영일 기자] 양평중학교 카누부가 지난 9월3일부터 4일간 경상남도 고성군에서 개최된 제39회 전국카누선수권대회에서 출전, 전 종목을 석권하며 남자 중등부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양평중학교 카누부가 지난 9월3일부터 4일간 경상남도 고성군에서 개최된 제39회 전국카누선수권대회에서 출전, 전 종목을 석권하며 남자 중등부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사진=양평군)
양평중학교 카누부가 지난 9월3일부터 4일간 경상남도 고성군에서 개최된 제39회 전국카누선수권대회에서 출전, 전 종목을 석권하며 남자 중등부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사진=양평군)

(사)대한카누연맹과 고성군이 개최한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시차를 두고 대회출전 선수만 경기장 출입을 허용하고 비수도권 거리두기 3단계 50명 이상 집합금지에 대한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경기를 진행했다.

대회 1일차인 지난 9월3일 카누 200m 1인승에 김성일 선수가 출전해 1위를 차지했고 이어서 열린 카누 200m 2인승에 김성일, 이도윤 선수가 출전해 우승을 거머쥐었다. 대회 3일차인 지난 5일 열린 대회에서 카누 500m 1인승에 출전한 이도윤 선수가 2위 선수와 10초 차이로 여유롭게 1위를 차지했다. 

9월6일 열린 카누 500m 2인승에서는 이도윤, 윤호가 1위를, 김성일, 김관중이 2위를 하며 양평중학교 카누부는 경기 종합 금4, 은1로 전 종목을 석권하며 종합우승을 달성했다. 

대회 출발전학생들을 격려하는 자리에서 양평중 배현섭 교장은 “항상 연습을 실전처럼, 실전을 연습 같은 마음가짐으로 경기와 훈련에 임할 것을 강조하며 그동안 노력한 결과를 유감없이 발휘하고 코로나 19로 어려운 상황에서 개최되는 시합인 만큼 개인위생과 안전에 주의하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서대성 감독은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로 여름방학 동안 수상훈련을 전혀 하지 못한 상황에서 2주간의 짧은 준비 기간 선수들의 경기력을 끌어올린 김주원 코치의 지도력과 선수들의 땀과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하며 대회 직전 자전거를 타고 가다 넘어져 부상으로 이번 대회출전을 하지 못한 한태빈 학생의 빠른 쾌유를 빌었다. 

양평중학교 카누부는 지난 2007년에 창단돼 학교와 교육지원청, 양평군청의 지원금으로 운영되고 있다. 2013년부터는 김주원 코치의 지도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훈련방법을 통해 매년 우수한 선수들을 배출하고 있으며 올해는 1학년 김선웅, 유은상 학생이 카누를 시작하여 선배들의 영광을 이어받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카누 명문중학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