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이 ‘제68주년 해양경찰의 날’을 맞아 초심으로 돌아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해경이 ‘제68주년 해양경찰의 날’을 맞아 초심으로 돌아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일간경기=김종환 기자] 해경이 ‘제68주년 해양경찰의 날’을 맞아 초심으로 돌아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9월10일 해양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여수 해양경찰교육원에서 ‘제68주년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해양경찰교육원은 국내 유일의 종합 해양교육시설이자, 신임 경찰관과 공무원들이 현장 배치 전 교육을 받는 곳이다.

기념식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외부 인원 참석 없이 해경청장과 각 지방청장, 수상자 및 교육원생 등 40여 명만 참석했다. 나머지 전국 해양경찰은 해양경찰 유튜브 등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이날 기념식은 현장에 강한 신뢰받는 해양경찰을 주제로 제작된 홍보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진행됐다.

이어 유공자 포상, 해양경찰청장 기념사, 신 헌장 낭독, 문재인 대통령 등 축하영상 시청 등의 순으로 이어졌다.

신 헌장은 해양경찰의 임무와 역할을 보다 명확히 설정하고 바람직한 해양경찰상을 제시하는 것으로 22년 만에 개정됐다.

낭독은 새롭게 출발하는 신임경찰 교육생 2명이 맡았다.

기념식에서 류용환 총경이 녹조근정훈장을 수상하는 등 총 40명과 4개 단체가 정부 포상을 수여 받았다.

류 총경은 해양경찰 장비 업무 발전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문재인 대통령은 축하영상을 통해 “우리 정부에서 해경이 부활해 강인하고 유능한 조직으로 거듭난 것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해경이 해양강국의 꿈을 선도하는 국민의 굳건한 동반자가 돼 달라”고 당부했다.

김홍희 청장은 “혁신적인 정책을 묵묵히 수행해준 직원들의 헌신과 노력이 있었기에 국민을 위한 조직으로 다시 거듭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미래형 해양 경비 체계를 확고히 하고, 소통과 화합으로 조직문화를 형성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해경 #68주년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