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의대 설립’ 염원 담은 성명서 배포

[일간경기=김종환 기자] 공공의대 설립을 위한 범시민 서명운동을 벌이고 있는 인천대 총동문회가 시민들의 동참을 호소하고 나섰다.

공공의대 설립을 위한 범시민 서명운동을 벌이고 있는 인천대 총동문회가 10월21일 ‘공공의대 설립’을 염원하는 성명서를 배포하는 등 시민들의 동참을 호소하고 나섰다. (사진=인천대학교)
공공의대 설립을 위한 범시민 서명운동을 벌이고 있는 인천대 총동문회가 10월21일 ‘공공의대 설립’을 염원하는 성명서를 배포하는 등 시민들의 동참을 호소하고 나섰다. (사진=인천대학교)

인천대학교 총동문회(총동문회)는 10월21일 ‘공공의대 설립’을 염원하는 성명서를 배포했다.

성명에서 총동문회는 “공공의대 설립은 시대의 요구이자 인천시민에게 보답하는 길”이라고 주장했다.

인천에서 공공의료 확충과 인력 양성 체계 구축은 그야말로 사활을 걸어야 할 시대적 요구이자 시민들의 염원이라는 것이다.

이를 위해 인천대도 ‘공공의대 설립’을 위한 노력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인천대의 공공의대 설립은 지역 공공의료체계를 개선하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한 충심의 발로임에 틀림이 없다는 입장이다.

이에 인천대 총동문회는 결코 쉬운 길이 아닐지라도 공공의대 설립을 위한 노력에 함께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인천대 총동문회 관계자는 “이제 인천대는 지역거점 국립대학의 책무인 지역사회를 향한 공헌으로 더욱 박차를 가해 달려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17만 동문의 힘을 모아 범시민 서명운동을 비롯한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앞장 서 나갈 것”이라며 “시립대와 국립대를 만들어 준 300만 인천시민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제관문도시인 인천시는 인구 1000명 당 의사수가 2020년 기준 2.5명으로 7대 특·광역시 중에서 6번째다.

또한 인천은 서해 최북단 백령도를 비롯해 옹진군과 강화군 등 168개 도서를 품고 있지만 감염병 및 긴급의료의 공백이 코로나19가 아니라도 절대적으로 부족한 지역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