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대 대변인, 국민의힘 맹폭
"법꾸라지들 가면 행진" 비판

[일간경기=홍정윤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측 박찬대 대변인은 11월3일 손준성 검사와 김웅 의원의 공수처 소환이 늦었다고 비판하고 국민의힘은 더이상 범죄를 은폐하지 말라고 맹폭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측 박찬대 대변인은 11월3일 손중성 검사와 김웅 의원의 공수처 소환이 늦었다고 비판했다. (사진=박찬대 국회의원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측 박찬대 대변인은 11월3일 손중성 검사와 김웅 의원의 공수처 소환이 늦었다고 비판했다. (사진=박찬대 국회의원실)

공수처는 전날인 2일 윤 전 검찰총장의 ‘고발사주’ 의혹에 연관된 것으로 지목된 손준성 대구고검 인권보호관을 피의자 자격으로 불러 13시간 여에 걸쳐 조사했으며 3일 김웅 의원을 소환조사했다.

이는 지난 9월 초 조성은 씨가 이에 대한 의혹을 폭로한지 약 두 달만에 이뤄진 피의자 소환으로, 이에 박 대변인은 “어제서야 소환조사에 응한 손준성 검사의 납득하기 어려운 부인에 이은 검찰 법꾸라지들의 가면 행진”이라고 비난했다.

또 박 대변인은 “윤석열검찰 고발사주사건의 핵심당사자인 김웅 의원과 손준성 검사가 이같이 몰염치한 행동을 하는 것은 오로지 이 사건의 몸통으로 보이는 윤석열을 보호하기 위한 눈물겨운 노력”이라며 늦은 출석을 비판했다.

이어 “국민의힘의 윤석열 범죄은폐 행위는 더욱 심각하다”며 “이준석 대표는 지난 9월 당내에 김재원 최고위원을 단장으로 하는 ‘공명선거추진단’을 꾸려 고발사주사건을 자체 검증하겠다고 밝혔지만 50여 일이 지난 현재까지 어떤 결과물도 내놓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덧붙여 박 대변인은 “하다못해 김웅, 정점식 의원 등 이사건에 연루된 검사출신 의원들에 대한 기본적인 징계 논의조차 없다”고 꼬집고 “국민의힘은 대한민국 국정을 논할 민주적 정당의 자격조차 없다”고 논평했다.

그러면서 박 대변인은 “윤석열 후보가 쿠데타와 5·18만 빼면 전두환이 정치를 잘했다는 망언을 했을 때도 국민의힘은 윤 후보에 대해 어떤 경고나 제재도 없이 윤 후보 엄호에 급급했다”고 짚고 “윤석열 검찰의 고발사주사건은 현직과 전직 정치검사들이 합작하여 저지른 헌정질서파괴, 국기문란의 국가적 범죄이다. 전두환의 12·12쿠데타에 비견될만하다”고 비난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