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인·장모 의혹 "패밀리 비즈니스 범죄" 맹폭

[일간경기=홍정윤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 김건희 부부가 나란히 조사를 받을 일이 머지 않았다며 특히 부인과 장모의 범죄 의혹을 “패밀리 비즈니스 범죄”라고 맹폭했다.

윤호중 민주당 원내대표는 11월18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부인 김건희 씨의 부정부패 혐의를 비난하고 “부인 김건희 씨의 범죄 공모 정황이 드러나고 있다”며 이들 부부는 수사에 적극 협조해 의혹을 해소하라고 촉구했다. (사진=연합뉴스)
윤호중 민주당 원내대표는 11월18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부인 김건희 씨의 부정부패 혐의를 비난하고 “부인 김건희 씨의 범죄 공모 정황이 드러나고 있다”며 이들 부부는 수사에 적극 협조해 의혹을 해소하라고 촉구했다. (사진=연합뉴스)

먼저 윤호중 민주당 원내대표는 11월18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부인 김건희 씨의 부정부패 혐의를 비난하고 “부인 김건희 씨의 범죄 공모 정황이 드러나고 있다”며 이들 부부는 수사에 적극 협조해 의혹을 해소하라고 촉구했다.

윤 원내대표는 “공수처는 윤석열 후보를 고발사주 판사사찰, 옵티머스 펀드사기 부실수사, 한명숙 위증교사 수사 방해 등 4건의 부정부패혐의로 입건했다”며 “하나같이 검찰의 존립근거 위협하는 중차대한 혐의다. 서면조사로 끝날게 아니다. 소환조사 불가피하다”고 비난했다.

또 윤 원내대표는 “김건희 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사건도 권회장과 핵심인물 모두 구속됐고 이제 김건희 씨만 남았다”고 지적하고 “남편이 윤 후보라고 유윤무죄 무윤유죄가 되어선 안된다. 패밀리 비즈니스 범죄는 기득권의 뿌리깊은 범죄이다”라고 비판했다.

이날 회의에서 박주민 의원도 윤 후보의 가족에 대해 일갈했다.

박 의원은 “윤석열 후보의 장모 최모 씨는 정말 양파같은 분이다. 까도까도 끝이없다. 이미 이분은 불법요양병원 설립과 요양급여 부정수급혐의로 1심에서 징역3년으로 구속됐다”며 “(이분의) 보석이 허용됐는데 조건따위 아랑곳않고 거주지를 이탈해 보석이 취소될 뻔했다”고 꼬집었다.

이어 “이 외에도 성남시 도촌동 땅 매입과정에서 잔고증명서 위조해 재판 진행 중이다. 심지어 김건희 씨가 이를 도왔다는 정황도 있다”며 “참고로 김 씨는 여러 증명서와 이력을 위조한 경력도 있다”고 짚었다.

박 의원은 또 “어제는 장모 최씨의 가족회사가 양평 공흥지구 아파트 개발사업을 분양하며 시행 시한을 어겨 사업을 마무리하게한 성명 불상자를 경찰이 입건해 정식수사 전환했다는 보도가 나왔다”고 말하고 “최씨 회사가 사업기간을 어겨 별도의 연장 신청없이 무인가상태로 사업했는데 양평군이 뒤늦게 사업기한 변경했다는거다”라고 지적했다.

덧붙여 “당시 양평군수는 국민의힘 김선교 의원이었고 윤 후보는 수원지검 여주지청장이었다”고 설명했다.

박 의원은 “최 씨는 경기도 양주 추모공원 편취의혹도 받고있다. 더 중요한 진실은 징역3년이 선고될 정도로 심각한 최씨 범행 의혹이 윤 후보가 검사였던 시절에는 그 어느 것 하나 제대로 드러나지 않았다. 철저히 은폐되고 피해자가 피의자로 가해자가 피해자로 둔갑했다”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윤 후보가 총장이 되자 검찰은 장모대응문건을 만들었다. 윤 검찰은 윤 후보 가족 보위 역할을 했다. 윤 총장 가족의 범죄 방어역할에 몰두했다”고 비판하고 “검찰 권력을 사사로이 가족 보위에 쓰는 사람이 대통령 권력으로는 무슨 짓을 할 지 상상만 해도 끔찍하다”고 맹비난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