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홍정윤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와 윤석열 후보가 의원총회에서 극적으로 화해했다.

윤석열 대선 후보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월6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극적인 화해를 하고 포옹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선 후보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월6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극적인 화해를 하고 포옹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먼저 이준석 대표는 1월6일 저녁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 총회에 참석해 의원들에게 본인의 사과와 반성을 시작으로 해서 젊은 세대가 돌아오게 하는 것이 본질과 진심이라고 호소했다. 

또 “지금까지 모든 혼란에 대해 당 대표에게 서운하신 점 있다면 저에게 많은 질책을 가해달라”며 “하지만 선거의 승리를 위해서 각자 다른 방식으로 뛰고 있음을 앞으로도 기억해 달라”고 토로했다.

그는 “우리가 바뀌어야한다. 그리고 이준석이 바뀌어야 할 것이 있으면 말씀해달라. 다 따르겠다”라며 “그 전에 당이 바뀌어야 하면 바꾸자고 얘기해주시고 후보에게 용감하게 제언할 게 있으면 해주시고 그리고 승리 위해서 같이 싸워달라”고 연설했다.

이날 분위기가 반전된 것은 윤 후보가 의원총회에 급작스럽게 방문해 “모든게 제 책임이다. 의원님들 하고 싶은 말씀 다 하신걸로 알고 있다. 각자가 미흡한 게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당이라는 게 뭔가. 선거 승리를 위해 일하는 집단 아닌가. 지난일 다 털고 오해했는지 안했는지는 잊어버리자”고 연설을 했기 때문이다.

이어 윤 후보는 “모두 힘을 합쳐서 3월 대선 승리로 이끌자”라는 말로 의원들의 환호를 이끌어냈으며 이로써 이 대표와 윤 후보간의 내홍은 극적으로 봉합됐다.

이후 이 대표는 “이제 저 혼자 꽁꽁 싸매고 고민하지 않겠다”라며 “이 긴 인고의 시간을 통해 다시 한 방향으로 뛰게 된 만큼 오늘부터 1분 1초도 낭비하지 않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에 윤 후보는 “이준석 대표님, 오늘 하루종일 장시간 동안 식사도 제대로 못하고...”라는 말로 이 대표를 거들며  “이제, 다 잊어버립시다. 국민에게 행복한 미래를 약속할 수 있는 그런 수권 정당으로 다시 저의 위치를 회복할 수 있도록 다 함께 뛰자”고 화답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