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단형 선거공보는 27일까지 투표안내문과 함께 발송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는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가 제출한 책자형 선거공보(16면이내)를 2월23일까지, 전단형 선거공보(1매, 양면게재 가능)와 투표안내문을 2월27일까지 각 세대에 발송한다고 밝혔다.

선거 우편물의 배달이 통상 1 ~ 2일 소요되는 점을 감안하면 책자형 선거공보는 2월 25일, 전단형 선거공보와 투표안내문은 3월 1일에는 세대에서 받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책자형 선거공보의 둘째 면에는 후보자의 재산·병역·납세·전과·학력 등 후보자정보공개자료가 게재되어 있다. 후보자가 제출해야할 수량(2500여 만부) 중 일부만을 제출한 경우에는 제출된 수량만큼 발송하되, 부족분에 대해서는 후보자정보공개자료를 별도 제출받아 발송한다.

영내 또는 함정에 장기 기거하는 군인 등 신청자에게는 27일까지 선거공보가 발송될 예정이며, 안성시국회의원재선거의 책자형 선거공보 역시 27일 투표안내문과 함께 발송된다.

또한, 대통령선거·안성시국회의원재선거에서는 시각장애선거인을 위해 점자형 선거공보를 발송한다. 점자형 선거공보는 책자형 선거공보에 그 내용이 음성·점자 등으로 출력되는 인쇄물 접근성 바코드를 표시하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다.

도선관위는 주택이나 아파트 등의 우편함에 있는 다른 가정의 선거공보를 은닉·훼손하거나 무단으로 가지고 갈 경우 공직선거법 또는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다며 주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의 선거공보는 정책·공약마당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책자형 선거공보를 볼 수 있으며 전단형 선거공보는 25일, 안성시국회의원재선거후보자의 선거공보는 26일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