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박완주 의원 성비위 관련 파상공세
민주당 "윤재순 비서관 2차례 감찰 징계"

[일간경기=홍정윤 기자] 국민의힘은 전일 터진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의원의 성비위 사건을 “더불어M번방”이라고 지칭하며 공세를 펴자 민주당은 윤재순 대통령 총무비서관의 성비위 사건을 거론하며 맞불 작전에 나섰다.

국민의힘 허은아 수석대변인, 양금희 원내대변인, 박민영 대변인 등은 5월1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과 서면브리핑 등으로 전일 성비위사건으로 민주당에서 제명된 박완주 의원을 언급하며 “더불어M번방”이라고 십자포화를 퍼부었다.

허은아 수석대변인은 “박완주 의원은 성범죄 사건 자체도 심각한 문제지만 충격적인 것은 2차 가해 정황이다”라며 “박 의원은 피해 여성에 대해 면직을 시도한 데 이어 직권면직까지 요구한 것으로 보도되고 있다. 사직서를 조작까지 하면서 피해 여성을 해고하려했다니 그야말로 후안무치의 극치”라고 맹폭했다.

허 대변인의 비판은 민주당보좌진협의회에서 제기한 ‘대리서명 의혹’을 짚은 것으로 이는 ‘피해자 A 씨가 국회사무처에서 받은 면직 통보에 “서명한 적 없다”고 밝히자 면직 처분을 철회했다. 박 의원은 A 씨에게 대한 직권 면직 요청서를 제출했다고 한다. 애초 박 의원이 제3자를 통한 대히 서명으로 의원면직을 시도한 것이 아닌가’라는 내용이다.

허 대변인 뿐만 아니라 양금희 대변인과 박민영 대변인도 “더불어M번방”이라며 비판하며 “의원직 사퇴와 수사가 속죄의 길”이라고 촉구했다.

전일 더불어민주당은 박완주 의원 제명에 이어 오후 윤호중·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국회 본관에서 기자회견으로 “당내 성비위를 막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또 사고가 터졌다”라며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피해자께서, 국민들께서 됐다고 하실떄까지 계속해서 사과드리겠다”고 입장을 발표하며 진화에 나섰다.

그리고 두 위원장은 “당내 성비위와 관련해서는 철저한 무관용의 원칙을 견지해서 엄중하게 즉각 처벌하겠다. 피해자 중심주의에 입각해 2차가해 또한 강력하게 처벌할 것이며 이에 대한 방지를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고개를 숙였다.

이어 “성폭력 재발을 막기 위한 당내 젠더폭력신고상담센터의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피해자의 인권보호를 위한 제도적 시스템을 더 체계적으로 정착시키겠다”라고 약속했다.

그러나 민주당도 이날 윤석열 대통령의 총무비서관으로 발탁된 윤재순 전 대검철창 운영지원과장의 성비위 사건을 언급하며 해임을 촉구하는 맞불 작전을 구사했다.

윤재순 총무비서관은 성 비위로 2차례 내부감찰을 받아 징계성 처분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언론의 질타를 받았다.

이에 민주당 신현영 대변인은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으로 “윤 비서관은 윤 대통령이 서울중앙지검장 재직 시에는 비공개 수행까지 맡는 등 ‘그림자 보좌’ 역할을 해 대통령의 복심으로 불린다”라며 “두 사람의 밀접한 관계를 감안하면 윤 비서관의 성 비위 전력을 윤 대통령도 알고 있었을 개연성이 높다. 그런 점에서 이에 대한 분명한 해명이 필요하다”고 성토했다.

또 신 대변인은 “성 비위를 묵인하겠다는 것이 아니라면 성 비위 인사를 대통령의 살림을 책임지는 총무비서관에 임명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비꼬았다.

이어서 “알고도 임명했다면 이는 대통령의 성범죄에 대한 인식을 의심할 수밖에 없고, 몰랐다고 한다면 즉각적인 조치가 이뤄져야 한다”라며 “윤석열 대통령은 성 비위 윤재순 비서관과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비하 발언 등으로 논란을 일으킨 김성회 비서관을 즉각 해임하기 바란다”고 일침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