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A사건 증거 불충분으로 무혐의..해명된 듯 말해"
"휴대폰 미제출..검사가 조직적 체계적으로 증거인멸"

더불어민주당 법제사법위원회 위원들은 5월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법무부 장관 인청 현안 관련 기자간담회’에서 한동훈 법무부장관 후보 임명은 국민 절반과 싸우자는 것이라고 맹폭했다. (사진=홍정윤 기자)
더불어민주당 법제사법위원회 위원들은 5월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법무부 장관 인청 현안 관련 기자간담회’에서 한동훈 법무부장관 후보 임명은 국민 절반과 싸우자는 것이라고 맹폭했다. (사진=홍정윤 기자)

[일간경기=홍정윤 기자] 더불어민주당 법사위 위원들은 “윤석열 정부가 청문회 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했다”며 “이는 국민의 절반이 반대하는 한동훈 법무부장관 후보 임명을 강행하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법제사법위원회 위원들은 5월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법무부 장관 인청 현안 관련 기자간담회’에서 이와 같이 성토하고 “한동훈 후보자는 수사지휘권 행사로 특정인을 공격하기 위한 의도가 있었던 수사지휘를 했다”고 맹폭했다.

박주민 법사위 간사는 “한 후보자는 채널A사건 연루 의혹이 깨끗하게 해명됐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증거 불충분으로 무혐의를 받은 것"이라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는 한 후보자에 대해 의심할 만한 정황이 있지만 증거가 불충분하다고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 이것이 한 후보자 이야기대로 깨끗이 해명된 것인가”라고 비난했다.

박 간사는 “검사는 휴대폰을 제출하지 않거나 대화 내용을 삭제하면 증거인멸 시도라며 구속영장을 청구한다. 본인들은 평상시 구속 사유인 증거인멸 시도를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했다. 제대로 해명하지 않고 장관 역할을 하면 국민들은 법 집행에 대한 신뢰를 가지기 어렵다”고 비꼬았다.

이어 김종민 위원도 “윤석열 정부는 국민통합 정부로 만들어가려는 노력이 일단 선행돼야 한다”라며 “그 핵심적인 사안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다. 대한민국이 지난 2년 동안 한 쪽은 열화같은 지지를 보내고 한쪽은 정말 받아들일 수 없는 부당한 수사를 한 당사자”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 위원은 “사실관계를 떠나서 대한민국 국민의 절반이 강하게 반대를 하고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라고 하는 인사를 법무부 장관으로 임명한다는 것은 그 나머지 반쪽 국민과 싸우겠다는 것”이라고 일침했다.

그러나 여의도 정가에서는 ‘윤석열 정부가 3일 안에 재송부를 하라고 한 것은 주말을 제외하고 결국 하루 만에 결정하는 것’이라며 이는 민주당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윤석열 대통령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 임명을 강행할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