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연수원(원장 이현숙)은 원격연수를 지원하는 과정관리강사 200명을 대상으로 29일 전반기 원격연수 평가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해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전반기에 실시한 원격연수를 평가하고 후반기 원격연수 개선과 만족도 높은 원격연수 운영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과정관리강사는 교원 중에 공모를 통해 선발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컴퓨터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원격연수 지원, 온라인 및 전화상담, SMS를 통한 연수안내, 장애 해결, 온라인 평가문항 출제, 콘텐츠 모니터링 등의 다양한 역할을 맡고 있다.

▲ 워크숍은 교원 원격연수의 미래지향적 발전 방향에 대한 특강으로 시작으로, ▲유머경영 연구소 전문가의 원만한 인간관계를 위한 긍정적 마인드 제고 방법, ▲모범 과정관리강사의 경험 나눔, 분임토의, 연수결과 반성 등 과정관리강사의 성장과 역할증대를 위해 현장 사례 중심으로 운영되었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과정관리강사는 “선생님들에게 원격연수 후에 경기도교육연수원 연수브랜드인 SMILE처럼 행복한 웃음꽃을 피울 수 있도록 전문적인 지원능력을 키워야겠다는 생각과 앞으로 과정관리강사활동에 대한 자부심과 열정을 가지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