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당을 나온 동화기차와 친구들!"

■ 부천문화재단 2014 어린이 여름 축제 "마당을 나온 동화기차와 친구들" 개최
부천문화재단(대표 김용수)은 오는 8월 23일(토) 오후 2시 30분 부터 복사골문화센터 정문 앞 공원에서 2014어린이 여름축제 "마당을 나온 동화기차와 친구들"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들썩들썩 신명나는 전통놀이 한마당"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어린이도서관 동화기차, 시니어 행복디자인센터, 판타지아어린이극장 등 복사골문화센터 내 다양한 문화 공간에서 공연 및 전시, 체험 그리고 어린이 나눔장터가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참여마당과 어울림 마당으로 구분하여 진행되며, 어린이부터 할아버지 할머니까지 남녀노소 서로서로 어울려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준비되었다.

■ 오늘은 내가 주인! 어린이들이 운영하는 나눔장터
‘마당을 나온 동화기차와 친구들’의 대표프로그램인 어린이 나눔장터는 어린이 스스로가 주체가 되어 경제활동을 경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자신의 물건을 가지고 나와 직접 팔고 사는 경험은 재미와 동시에 교육적인 효과도 있어 매번 참여도가 높은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어린이라면 누구나 나눔장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접수는 8월 21일(목)까지 부천문화재단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 오늘은 내가 배우! 우리 모두 노래와 율동을 배워봐요!
이번 축제에는 그동안 공연을 보는 것에만 그쳤던 어린이들에게 직접 노래와 율동 그리고 수화까지 배울 수 있는 "마녀선생님과 함께하는 세모야 어디 갔니?"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이 직접 공연에 참여하여 즐기는 체험프로그램으로 보는것만으로는 느낄 수 없는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그밖에 교육연극 동아리 틱톡과 함께하는 공연 "용감한 똘이" 까지, 공연문화가 낯선 아이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 알차게 준비되어 있다.

■ 어른들이 즐겨요 "시니어와 함께하는 전통놀이체험"
어린이 축제라고 해서 어린이만 즐긴다는 선입견은 버려도 좋다. 시니어행복센터 소속 커뮤니티 ‘행복상담소’에서 간단한 검사지를 통해 어르신들의 치매 및 성격검사 등 건강을 체크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딱치기와 공기놀이, 고무줄, 사방치기와 같은 전통놀이를 통해, 세대간의 벽을 허물고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어른들은 전통놀이에 대해 가르쳐주고 아이들은 이를 체험하면서, 옛것의 소중함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 여름축제 더위 없이 즐기자!
선선한 바람이 불어도 낮에는 아직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하루 종일 진행되는 축제를 재미있게 즐기려면 시원한 먹거리는 필수! 복사골문화센터 앞마당에서는 효소로 만든 슬러시와 수제 쿠키 등 건강한 간식으로 꾸려진 "엄마표 먹거리 장터"가 운영된다. 또한 판타지아 어린이 극장에는 현재 공연 중인 ‘빨간모자’와 관련된 도서전시가 진행 될 예정이니 한낮 더위를 피해 둘러봐도 좋을 듯 하다.

■ 이번 여름, 지금부터 즐기세요!
얼마 남지 않은 여름, 더 재미있게 즐기고 싶은 시민이라면 이번 부천문화재단에서 준비한 어린이 여름 축제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지나가는 여름에 대한 아쉬운 마음을 조금 달래보면 좋겠다. 오는 23일(토) 온가족이 함께 서로서로 손잡고 복사골문화센터로 마실을 나가보는 건 어떨까? 자세한 사항은 부천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www.bcf.or.kr) 또는 동화기차 어린이도서관 (Tel. 032.320.6329)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