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25일부터 내달 30일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열려

의정부과학도서관은 독서의 달을 맞아 전시 <작가의 붓>을 연다. 도서출판 아트북스에서 펴낸 도널드 프리드먼의 책 「작가의 붓」속 그림 20점을 전시한다. 

책 「작가의 붓」은 문학적 집필 활동 뿐 아니라 예술에 대한 번득이는 열정과 재능으로 작품 활동을 이어간 작가-화가에 관한 짧은 전기이자 도록이다. 괴테부터 에드거 앨런 포까지 동서양 작가 100명의 일대기와 그들이 창조한 예술 작품 (200여 점의 스케치, 드로잉, 회화, 조각)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도널드 프리드먼은 미국 뉴저지주 뉴어크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유화와 만화를 그렸지만, 아버지의 반대로 예술가의 길을 포기했다. 법조인으로 성공한 삶을 살던 그는 언젠가 다시 소설을 쓰겠다던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창작수업을 듣기 시작했다. 이른 아침에 일어나 출근하기 전까지 글을 썼고 『티쿤Tikkun』지에 단편소설 「Jewing」을 발표하며 제2의 인생을 시작했다. 

전시는 휴관일인 금요일과 국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아침 8시~밤 10시, 주말 아침 9시~ 저녁 8시, 도서관 1층 로비에서 계속된다. 연계 행사로 2014년 9월 독서의 달 행사가 열린다. 그 외 궁금한 점은 의정부과학도서관 문화지원팀 ☎ 031 828 866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