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가 후원하고 인천관광공사와 ㈜엑스포럼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8 코리아 뷰티 앤 코스메틱 쇼(K-Beauty & Cosmetic Show 2018)’가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전시 품목은 화장품·메이크업, 원료·포장, 피부·바디케어, 네일·풋, 헤어·두피케어, 메디뷰티·의료서비스, 홈헬스·이너뷰티 등으로 구성된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본 전시회는 국내 최초로 향기 산업을 주제로 한 '2018 향기페스티벌'과 무역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중국 진출에 대한 최적의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 3회 K.I.E.F 한중 뷰티수출 교역회'가 동시 개최되어 뷰티 전문 전시회로서의 입지를 다질 예정이다.

또한 한국산업단지관리공단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최종태), 인천KOTRA지원단(단장 이영선), ㈜코스모스코리아와 공동으로 8개국 100여명의 해외바이어를 초청, 전시회 참가업체와 1:1 수출상담회를 진행하여 신규 해외 판로개척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관광공사 관계자는 “본 전시회는 국제 교통의 중심지이자 국내 화장품 제조업체가 많이 분포되어 있는 인천의 지역적 이점을 바탕으로 K-뷰티기업의 해외진출 교두보 역할을 함과 동시에 일반 시민들도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전시회 기간 동안 참관객을 대상으로 1일 선착순 100명 대상 총 1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며, 다양한 뷰티 관련 체험관을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온라인 홈페이지(www.beauticoshow.co.kr)를 통해 무료 관람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