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서 기자회견…일본수출 규제 강력 비판

경기도농민단체협의회는 4일 오전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일본의 수출 규제 강화 조치 발동을 강력히 비판하면서 일본제품 불매와 관광거부 운동에 돌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경기도농민단체협의회 김윤배 회장 등은 기자회견과 보도자료를 통해  “반만년 역사를 갖고 살아온 우리 민족은 일제 강점기를 거쳐 특유의 근면함과 뚝심으로 1인당 국민소득 3만달러 시대를 열었고, 세계열강의 틈바구니에서도 묵묵하게 우리의 갈 길을 가고 있다”고 전제한뒤 “일본은 우리 조국과 민족에게 저지른 천인공노할 만행을 까마득하게 잊어버리고 요즘 해대는 꼴이 가관이 아니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이어 “엄연한 독립국가인 우리나라 대법원에서 우리 국법에 의해 판결한 결정 사항을 갖고 무역전쟁을 시작하는 등 어이없는 도발을 해오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같은 경기농민단체의 주장은 일본 정부의 이번 수출 규제 강화 조치는 한국 대법원이 지난해 10월부터 일제 강점기 강제징용 피해자들에 대한 일본 기업들의 손해배상을 명령하는 판결을 내린 데 따른 ‘보복’조치로 간주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특히 김 회장은 이어 “항일운동의 단초가 됐던 경기도에서 항일운동의 깃발을 우리 농민단체협의회가 들고자 한다”면서 “빠른 시일내에 조직을 구성해 일본제품 불매와 함께 일본여행 거부 운동까지 하는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해 제2의 항일운동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농민단체협의회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장 후임자 임명과 관련해 1300만 경기농민의 먹거리와 농식품 유통을 책임지는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장은 최소한 경기도 농업의 현주소를 직시하고 도덕적 흠결이 없는 인사가 추천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