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8일, 진산중학교에서 관내 중학생, 교사, 학부모 1500여명을 대상으로 제3회 북부교과학습탐구아카데미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교과학습탐구아카데미는 북부교육지원청의 특색사업으로 3월에 21개 중학교가 교과별로 112개의 교과학습탐구동아리를 구성하여 발대식을 개최했고, 6월에 42팀 210명이 참여하여 교과학습탐구동아리 지식골든벨을 펼친 바 있다. 
 
교과학습탐구아카데미 페스티벌은 1년 동안 교과학습탐구동아리에서 축적한 역량을 경진대회를 통해 다른 학생들과 겨뤄보며 다양한 체험마당을 통해 교실에서 배운 이론을 활동으로 체험해 보는 행사이다. 
 
국어교과에서는 독서퀴즈대회, 작가와의 대화 및 도서관 체험을 운영하고 사회교과에서는 핫이슈경진대회, 세계국기 페이스페인팅,등이 펼쳐졌다. 
   
 수학교과에서는 수학구조물 실험대회, 창의 테셀레이션 만들기, 수학 UCC 경진대회 등이 이루어졌으며 영어교과에서는 영어말하기대회, 영어논술대회 및 'Speed Quiz'등의 다양한 영어 체험코너가 운영됐다. 
 
과학과에서는 ‘과학체험전21’라는 명칭으로 학교별로 주제를 정해 21개의 부스를 운영하여 다양한 과학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심연기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올해 3회를 맞이하는 교과학습탐구아카데미 페스티벌이 꿈이 쑥쑥 크고 끼가 충만한 축제의 장이 되어, ‘모두가 행복한 희망 북부교육’에 한층 다가가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