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교육정상화와 함께 하는 남부 행복 교육 찾기!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구)은 지난 20일 남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교무부장과 연구부장 100명을 대상으로 공교육정상화 및 창의·융합형 인재육성을 위한 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공교육정상화법 시행에 따른 제도적 후속 조치로 학교의 안정적 교육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공교육정상화법 시행에 따른 교육과정 및 평가관리’라는 인천송현초등학교 윤정열 강사의 연수를 시작으로 하여, 공교육정상화법 시행에 따른 교육과정 운영 방안, 미래형 학력향상을 위한 평가방법의 주제 하에 분임별 협의회도 함께 이루어졌다.
 
남부교육지원청에서는 이번 연수를 통해 공교육정상화법 시행 취지, 선행 교육과 선행 학습 유발 행위의 의미, 공교육정상화법에 따른 세부 추진 계획, 미래형 학력 향상을 위한 평가 방법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선행교육 근절에 대한 공감대가 확산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날 연수에서 남부교육지원청 김흥규 초등교육과장은 앞으로도 선행 교육 근절을 위해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평가 점검, 교육과정 컨설팅 및 연수, 방과후학교 운영 점검 등을 강화할 계획이며, 바람직한 교육과정 운영 및 평가의 방향에 대해서도 학교 현장과 꾸준히 소통하여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남부교육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