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내각 출범‥ "청년 참여도 높일 터"

[일간경기=홍정윤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는 ‘청년내각’ 출범으로 공약을 함께 완성하고 청년들의 참여도를 높일 것이라 밝혔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하우스 카페에서 열린 '안철수와 함께하는 청년내각 출범식'에서 청년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철수 캠프)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하우스 카페에서 열린 '안철수와 함께하는 청년내각 출범식'에서 청년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철수 캠프)

안 후보는 5일 오전 여의도 하우스 카페에서 ‘안철수와 함께하는 청년내각 출범식’을 개최하고 토론과 자체 블로그 운영 등으로 제20대 대통령 선거의 핵심이라는 MZ세대 공략에 시동을 걸었다.

이날 개최식에서 안 후보는 “청년은 대한민국의 미래”라며 “청년의 문제는 사실 대한민국의 지속 가능성과 동일한 말”이라고 짚었다. 

또 그는 “청년들이 주체적으로 만들고 직접 참여해서 어떤 식으로 문제들을 해결할 것인지 의견들을 수렴하고 모아가는 과정을 거칠 것”이라고 발언했다.

이어 안 후보는 "지금 10대 공약이 준비가 되어 있다. 그중 첫 번째로는 우리가 세계 5대 경제 강국 안에 과학기술을 발전해서 진입하겠다는 것이고, 두 번째 공약이 청년의 현재와 미래 문제에 대한, 세부적인 5개 공약"이라며 청년 정책에 공을 들이고 있음을 드러냈다.

또한 김근태 청년내각 총리는 안 후보의 청년 공략은 “선거 운동에 핵심적인 구성원들로 참여해 지지하는 것을 넘어 안 후보를 직접 견인해서 선거를 치를 수 있게끔 하는 데 의의가 있다”라며 타 당과는 차별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그는 "이날 출범한 안 후보의 청년내각 장관으로 임명된 청년 당원들은 1년 이상 당내에서 행사들과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그 역량을 몸소 보여준 바 있는 청년들로 구성을 했다"고 밝히고 12월 11일까지 청년위원을 모집해 1개월 동안 활동할 예정을 전했다

청년 공략이 대선 최대 포인트라는 분석 하에 금일 출범한 안 후보의 '청년내각' 외에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지난 1일 AI전문가·뇌 과학자 등 2030 청년 인재 4인을 영입하는 등 젊은 피 수혈에 공을 들이고 있으며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본인 직속의 ‘내일을 생각하는 청년위원회’를 발족해 청년들과 대화에 나섰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