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민주주의 소중함 생각"

[일간경기=홍정윤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3·1절을 맞이하며 독립운동가의 유족과 함께 순국선열들의 넋을 기리고 “오늘 하루만은 온 국민이 다 함께 선열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잊지 말자”고 당부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임정요인기념비에서 참배하고 있다. (사진=홍정윤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임정요인기념비에서 참배하고 있다. (사진=홍정윤 기자)

윤 후보는 3월1일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을 찾아 독립유공자들에 참배하고 “오늘 우리가 현충원에 모신 순국선열들 아니었다면 어떻게 이 자유대한민국에 살 수 있었겠는가”라고 발언하고 “선열들의 값진 헌신을 돼새겨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윤 후보는 윤봉길 의사의 장손 윤주경, 김구 선생의 장손 김진·증손 김영, 김좌진 장군의 손녀 김을동 전 의원, 독립운동가 최병규씨의 손자 최재형 전 감사원장 등 24명의 독립유공자 후손과 함께 충열대와 무후선열제단, 대한민국임시정부 대통령 박은식 묘역 등을 차례로 들러 묵념하고 난 뒤 이와 같은 생각을 전했다.

아울러 윤 후보는 “삶에 바쁘다 보면 선열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잊을 때가 많겠지만 값진 헌신을 되새겨 우리가 이 나라를 어떻게 발전시켜야 될지 자유민주주의가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다시 한번 생각하는 그런 날이 되자”고도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