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경제 전문가
이상범 인천경제청 차장

경제자유구역청 차장에 이상범(58) 시민안전본부장이 임명됐다. 이 신임 차장은 인천 제물포고, 서울대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했으며 1998년 지방고시 3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환경녹지국장과 일자리경제본부장,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영종청라사업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일자리·경제 관련 직무 경험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행정력·관리력 갖춘 공직자
윤현모 해양항공국장

해양항공국장에 윤현모(55) 중구 부구청장이 임명됐다. 윤 신임국장은 광성고와 인하대 법학과를 졸업해 2001년 지방고시 6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신성장산업과장, 녹색기후과장을 역임하고 이후 2019년 영종청라사업본부장으로 재임했다. 탁월한 업무능력을 발휘해 행정력과 관리력을 두루 갖춘 공직자로 인정받았다.

 

풍부한 공직경험 갖춰
박병근 시민안전본부장

시민안전본부장에 박병근(58) 연수구 부구청장이 임명됐다. 박 신임 본부장은 광성고와 성균관대 행정학과를 졸업해 1998년 지방고시 3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인천경제청 투자유치본부장, 해양항공국장 등을 역임했다. 앞서 세종연구소에서 국가전략연수과정 교육을 수료했으며 풍부한 경험과 일처리 능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재정 업무경험 '풍부'
김진태 연수구 부구청장

연수구 부구청장에 김진태(55) 재정기획관이 임명됐다. 김 신임 부 구청장은 대아고와 부산대 무역학과를 졸업해 1995년 7급 공채시험을 통해 공직에 입문했다. 국제경제자문회의사무처 총무과, 행정자치부 정책홍보관리실, 재정관리담당관, 재정기획관을 역임했다. 재정과 관련된 업무경험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붉은 수돗물 사태 수습
박영길 중구 부구청장

중구 부구청장에 박영길(58) 해양항공국장이 임명됐다. 박 신임 부구청장은 부평고와 명지대 요업공학과를 졸업해 1989년 9급 공채시험을 통해 공직에 입문했다. 에너지정책과장, 상수도사업본부장, 해양항공국장 등을 역임했다. 붉은 수돗물 사태 때 교육 중 상수도사업본부장으로 긴급 발령돼 사태를 수습하기도 했다.


문화·여성 업무 전문가
김경아 문화체육관광국장

문화체육관광국장에 김경아(56) 여성정책과장이 임명됐다. 김 신임 국장은 인천박문여고, 중앙대 전자계산학과를 졸업해 1989년 7급 공채시험을 통해 공직에 입문했다. 정보화담당관, 문화콘텐츠과장, 여성정책과장 등을 역임했다. 문화·여성과 관련된 업무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 알려졌으며, 부하 직원들에게 신망이 높다.


업무추진능력 뛰어난 인물
박유진 자원순환에너지본부장

자원순환에너지본부장에 박유진(52) 평생교육담당관이 임명됐다. 박 신임 본부장은 구미고, 계명대 행정학과를 졸업했으며 2003년 지방고시 8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문화콘텐츠과장, 평생교육담당관을 역임했으며 국외로 교육훈련을 다녀온 바 있다. 다양한 업무경험을 가졌으며 업무추진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도시·마이스 사업 전문가
김범수 재정기획관

재정기획관에 김범수(47) 도시계획과장이 임명됐다. 김 신임 기획관은 전주연생고, 한국외대 독일어과를 졸업했으며, 2004년 지방고시 9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도시계획과장, 마이스산업과장 등을 역임했으며 국외로 교육훈련을 다녀온 바 있다. 도시·마이스 사업 전문가로 알려져 재정기획관으로서도 능력을 발휘할 것이라는 기대다.


다양한 업무경험 가져
김석철 건강보건국장

건강보건국장에 김석철(57) 자치경찰운영과장이 임명됐다. 김 신임 국장은 봉화고, 방송대 행정학과를 졸업했으며, 1986년 9급 공채시험을 통해 공직에 입문했다. 투자유치기획과장, 소상공인정책과장, 자치경찰운영과장 등을 역임했다. 다양한 업무경험을 한 만큼 뛰어난 일처리 능력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