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 강민주 아나운서)
 
올해로 24번째를 맞는 부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BIAF(비아프)가 오늘 개막했습니다. 
 
부천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은 아시아 유일의 아카데미 공식 지정 애니메이션 영화제인데요, 페스티벌 기간 동안 33개국에서 출품한 총 109편의 애니메이션이 한국만화 박물관 등 5개 상영관에서 관객들과 직접 만나게 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됐던 지난 행사들과 달리 이번 페스티벌은 3년 만에 전면 대면 행사로 진행됩니다.
 
특히, 이번 영화제 기간 중에는 애니페어 프로그램 ‘Fun+Career’도 함께 개최되는데요, 대학홍보관에서 총 11개 대학이 학과별 졸업작품을 전시하고, 기업홍보관에서는 국내 개봉 예정인 작품을 홍보하는 등 애니메이션 관련 산업의 활성화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인터뷰) 정은비·예채연 / 한봉고등학교 1학년 

저희가 한봉고등학교 캐릭터 창작과 학생들인데,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이 열렸다고 해서 학교에서 현장 체험으로 나왔어요. 나와보니까 뭔가 추억의 애니메이션도 되게 많고 해서 생각보다 재밌는 것 같아요.

또 현대백화점 중동점 U-Plex에는 일본의 토에이 애니메이션사의 대표 애니메이션, 원피스의 초대형 ‘루피’ 애드벌룬까지 등장하면서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더합니다. 

풍성한 볼거리뿐만 아니라,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에도 힘쓰고 있는 이번 BIAF는 부천 한국만화박물관과 CGV 부천, 현대백화점 중동점에서 오는 25일까지 펼쳐질 예정입니다. 

3년 만에 현장으로 돌아온 'BIAF'에서 이번 주말동안, 다채로운 애니메이션의 세계에 흠뻑 빠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일간경기TV 강민주입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