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헤이리시네마, 안산 명화극장 2개소 운영

경기콘텐츠진흥원은 6월부터 우수한 독립영화의 배급과 상영을 지원하는 경기인디시네마 ‘인디한 편’ 독립영화 기획전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6월부터 우수한 독립영화의 배급과 상영을 지원하는 경기인디시네마 ‘인디한 편’ 독립영화 기획전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은 6월부터 우수한 독립영화의 배급과 상영을 지원하는 경기인디시네마 ‘인디한 편’ 독립영화 기획전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인디한 편’은 매월 다른 주제로 장·단편 독립영화를 선정하여 경기도 내 독립영화관에서 무료 상영을 지원한다. 이번 6월에는 이른 무더위로 지친 관객들을 위해 단편영화 배급사 센트럴파크의 여름 단편 모음 세 편과 경기인디시네마에서 선정한 장편 독립영화 6편을 상영한다.

지난해 파주 헤이리시네마에서 진행했던 오프라인 상영은 올해 엔데믹을 맞아 더 많은 관객들을 만나기 위해 안산 명화극장에서도 운영한다. 매월 감독, 평론가, 기자들과 만나는 관객과의 대화(GV)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관람을 원하면 네이버 예약 또는 상영 당일 현장에서 예매하면 된다.

경기인디시네마 ‘인디한 편’ 상영 시간표와 부대행사 일정은 경기인디시네마 블로그(blog.naver.com/gcinelove) 또는 경기영상위원회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단체 단위의 독립영화 관람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공동체 상영 지원’ 프로그램도 상반기 모집을 마치고 6월 중 추가 접수 예정이다. 단체관람을 희망하는 경기도 기관·단체·모임에서 관람을 신청하면 역대 경기인디시네마 상영작 중 공동체의 성격에 맞는 독립영화를 상영하고 필요 시 부대행사 개최도 돕는다. 신청은 경기영상위원회 누리집(www.ggfc.or.kr)에서, 문의는 경기영상위원회(032-623-8039)로 하면 된다.

* 6월 ‘인디한 편’ 상영 시간표

△ 파주 헤이리시네마
  6월 17일(토) 12:20 센트럴파크 단편모음 ‘여름이었다’ 
  6월 17일(토) 14:00  말이야 바른 말이지(감독 윤성호 외)' & 관객과의 대화
  6월 24일(토) 12:30  그 여름(감독 한지원)>
  6월 24일(토) 13:40  울지마 엄마(감독 이호경)

△ 안산 명화극장
  6월 23일(금) 10:50  수라(감독 황윤)
  6월 24일(토) 17:00  스프린터(감독 최승연) & 관객과의 대화
  6월 27일(화) 18:00 센트럴파크 단편모음 ‘여름이었다’
  6월 30일(금) 10:50 안나푸르나(감독 황승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