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유동수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8월7일 일선 학교 운동부 청렴 실천의 일환으로 인천시체육회와 ‘학교 운동부 청렴 실천 공동 선언식’을 개최했다.

인천시교육과 시체육회는 일선 학교 운동부를 대상으로 청렴 실천을 위해서 ‘학교 운동부 청렴 실천 공동 선언식’가졌다.
인천시교육청과 시체육회는 일선 학교 운동부를 대상으로 청렴 실천을 위해서 ‘학교 운동부 청렴 실천 공동 선언식’을 가졌다. (사진=인천시교육청)

양 기관은 학교 운동부 청렴 정책에 대해 상호 협력하고 함께 실천해 나가기로 했으며, 금품 수수 등 중대한 비위 사실에 관해서는 공동 대응하여 엄중히 처리할 것을 약속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청렴하고 투명한 학교 운동부 운영을 위해 학교 운동부 전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렴 연수, 학교 운동부 지도자와 학부모를 위한 청렴 교육 백서 제작 보급 등 부패 발생 차단을 위한 선제 대응에 나서고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생 선수들이 올바르게 성장해 나가는 환경 조성의 첫걸음은 투명하고 공정하게 학교 운동부가 운영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불법찬조금 신고센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비위 관련자에 대한 엄중 처벌 강화 등 선도적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