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소 3곳에 410여 명 체류
통역·의료·문화체험 등 지원
이 시장 “전 과정 안전 1순위”

[일간경기=이승철 기자] 잼버리 대원 410여 명이 머물고 있는 고양시는 대원들이 안전하게 머물다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잼버리 대원 410여 명이 머물고 있는 고양시는 대원들이 안전하게 머물다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과 악수하는 이동환 고양시장. (사진=고양시) 
잼버리 대원 410여 명이 머물고 있는 고양시는 대원들이 안전하게 머물다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과 악수하는 이동환 고양시장. (사진=고양시)
 

이동환 고양시장은 8월9일 열린 간부회의에서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이 고양시를 찾아온 손님이라는 생각으로 정성껏 지원하겠다”며 “세계 각국에서 고양시를 찾아 온 청소년들이 한국에서의 시간을 좋은 기억으로 마무리하고,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행사가 성공적으로 끝날 수 있도록 모든 가용자원을 동원해 돕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 시장은 “안전은 과하다고 해서 절대 문제가 되지 않는다”라며 “숙소, 식사, 이동 등 모든 행정의 과정에서 안전을 1순위로 고려할 것”을 주문했다. 

이에 앞서 8일 오후 이동환 시장은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의 숙소로 사용될 연수원 시설을 찾아 스카우트 대원들을 맞이하고 현장상황을 점검했다. 

이 시장은 고양시를 찾은 스카우트 대원들에게 “고양시를 찾아오신 여러분을 환영한다”며 “다양한 체험과 문화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대한민국의 전통문화와 고양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고양시는 8일 잼버리 체류대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제1부시장을 단장으로 총 6개 반으로 구성된  ‘고양시 잼버리 종합지원대책 TF'를 꾸렸다.

각 시설별로 지원인력이 교대 근무하며 입소자 관리와 물품·식사 지원, 위생 및 안전을 꼼꼼히 살핀다. 또한 통역인력과 더불어 비상상황을 대비해 응급처치, 구급이송을 지원할 보건소 의료인력이 파견된다. 

고양시에 머물고 있는 잼버리 대원들은 남은 기간동안 한국 전통 놀이, 클래식 공연, 환영음악회, 조선왕릉 답사, 원마운트 워터파크, K-팝 콘서트 등 현장체험, 문화프로그램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