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0일 고양 소노캄에서 창단식 개최
“고양시와 상생 프로농구단으로 새 출발”

[일간경기=이승철 기자] 고양시를 연고로 하는 프로농구단 ‘고양 소노스카이거너스(Skygunners)’가 9월20일 출범했다.

고양시를 연고로 하는 프로농구단 ‘고양 소노스카이거너스(Skygunners)’가 9월20일 출범했다. (사진=고양시)
고양시를 연고로 하는 프로농구단 ‘고양 소노스카이거너스(Skygunners)’가 9월20일 출범했다. (사진=고양시)

9월20일 고양 소노캄에서 열린 창단식은 구단명인 고양 소노스카이거너스가 최초 공개되는 자리로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이 쏟아졌다.

스카이거너스는 '하늘 높이 향하는 대포'라는 뜻으로 슈터 전성현과 이정현 등 기존 데이원에서 주축으로 활약한 선수 등이 합류해 2023-2024시즌에서 뛴다.

이날 창단식에는 이동환 고양시장과 시의회 의장, 소노인터내셔널 서준혁 회장, 한국프로농구연맹(KBL)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동환 시장은 “고양 소노스카이거너스 프로농구단 창단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고양을 대표하는 멋진 프로농구단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선수들이 경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고양시가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지원하겠다. 10월 개막하는 2023-2024 시즌에 멋진 활약을 기대한다”고 축하의 말을 건넸다.

창단식에서는 감독 및 선수단 소개와 함께 공식 엠블럼, 유니폼이 공개됐다. 또한, 구단기 전달 행사도 열려 창단식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한편, 고양시는 지난 8월21일 고양소노스카이거너스와 연고지 협약을 맺고 고양시민의 건전한 여가문화 증진과 프로농구발전을 위해 농구단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