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에 박용주, 임찬익 작가 선정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경콘진)은 지난 11월17일 경콘진 부천 본원에서 ‘2023 경기 시나리오 기획개발지원’ 사업의 비즈니스 미팅과 우수작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기콘텐츠진흥원(경콘진)은 지난 11월17일 경콘진 부천 본원에서 ‘2023 경기 시나리오 기획개발지원’ 사업의 비즈니스 미팅과 우수작 시상식을 진행했다. (사진=경콘진)
경기콘텐츠진흥원(경콘진)은 지난 11월17일 경콘진 부천 본원에서 ‘2023 경기 시나리오 기획개발지원’ 사업의 비즈니스 미팅과 우수작 시상식을 진행했다. (사진=경콘진)

‘2023 경기 시나리오 기획개발지원’ 사업은 시나리오 작가나 드라마 대본 작가들이 좋은 작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경콘진이 멘토링, 창작지원금, 비즈니스 미팅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7년부터 지속해오고 있다. 올해는 세계관 부문에서 대본 5편을, 시나리오 부문에서 15편의 장편 영화 시나리오 개발을 지원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4월부터 진행된 사업을 마무리하는 자리였다. 사업 기간 동안 작가들의 멘토 역할을 수행해온 강대규 감독 외 6명의 감독과 영화사 레드피터의 이동하 대표 등 영화·영상산업 관계자 50명 내외가 참석했다.

시나리오 부문 대상은 박용주 작가의 '맛나식당'이 차지했다. '맛나식당'은 우연히 발견한 현금 20억원을 돈세탁하기 위해 식당을 개업하는 50대 여성의 이야기를 담은 시나리오 작품으로 심사위원에게 높은 작품 완성도와 영상화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박용주 작가에게는 500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됐다.

세계관 부문 대상에는 임찬익 작가의 '영혼 보는 의사, 화부' 시리즈 대본이 올랐다. 영혼을 보는 능력이 있는 응급의학의를 주인공으로 한 참신한 내용으로 좋은 점수를 얻었다. 임찬익 작가는 1000만원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받았다.

이외에도 시나리오 부문 최우수상에는 '아스가르드를 찾아서(윤서현)', 우수상에는 '독방(이승주)', '홍률은 비남비녀(박은미)', '캐리어를 모으는 여자(김현정)'가 선정돼 각 2000만원, 500만원씩을, 세계관 부문 최우수상에는 '탐정 좋댓구(정재휘)'가 선정돼 5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시나리오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박용주 작가는 “많은 도움을 주신 멘토님께 감사하다”라며, “개발한 시나리오가 영상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올해 경콘진에서 개발 지원한 20편의 작품들을 산업 관계자들이 직접 열람할 수 있도록 전시했다. 또한 작가들이 관련 산업 투자자나 종사자와 직접 만나 작품 사업화를 논의할 수 있는 비즈니스 미팅 자리를 마련해 총 91건의 비즈매칭이 성사되며 향후 작품화를 기대하게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