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면 공격수 김정환 선수 영입으로 전술적 다양성 확보

[일간경기=정연무 기자] 성남FC가 부산아이파크에서 공격수 김정환 선수을 영입했다고 1월3일 밝혔다.

성남FC가 부산아이파크에서 공격수 김정환을 영입했다고 1월3일 밝혔다. (사진=성남FC)
성남FC가 부산아이파크에서 공격수 김정환을 영입했다고 1월3일 밝혔다. (사진=성남FC)

2016년 FC서울에 입단한 김정환 선수는 2018시즌 광주FC 이적 후 3년간 56경기 10골 6도움을 기록하며 활약을 펼쳤으며, 2021시즌 서울이랜드FC로 이적해 2시즌 동안 공격 포인트 14개를 올렸고 2023년 여름 트레이드로 부산 아이파크로 향해 후반기 주전으로 활약했다.

스피드와 돌파가 장점으로 역습 상황에서 드리블과 기술을 활용한 활약이 돋보이는 김정환의 영입을 통해 성남은 팀의 전술적 다양성을 확장하고 더욱 효과적인 플레이를 기대하고 있다.

이기형 감독은 “김정환 선수는 어리지만 경험 많은 선수다. 광주의 승격도 함께했고 지난해 부산에서 승격의 문턱까지 가며 정말 많이 성장했을 것이다. 올 시즌 성남의 승격과 함께해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정환 선수는 "명문팀 성남에 입단하게 돼 영광이다. 감독님 축구에 녹아들어 경기도 많이 이기고 재밌는 축구를 하겠다. 성남의 승격을 위해 후회없이 뛰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