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교육경영 실천 선포식 개최

[일간경기=조영욱 기자] 경민대학교는 1월8일 본교 승태관 아가페홀에서 ESG교육경영선포식을 개최했다.

경민대학교는 1월8일 본교 승태관 아가페홀에서 ESG교육경영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경민대학교)
경민대학교는 1월8일 본교 승태관 아가페홀에서 ESG교육경영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경민대학교)

이번 선포식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으로 ESG교육경영을 통해 구성원들에게 환경보호와 사회적 책임, 지속가능한 경영의 중요성을 교육하고 실천함을 목표로 했다.

경민대는 대학의 설립이념과 중장기발전계획의 가치나눔 봉사 인재상을 연계해 ESG교육경영 8대 추진과제를 선정하고 실천 선언문을 발표하는 등 대학의 공공성과 투명성 강화를 위한 제도를 마련하여 추진하기로 했다.

대학은 2023학년도에 ESG교육경영 친환경 캠퍼스구축 1차연도 사업으로 총 1억원 규모의 교내외 조명시설을 친환경LED와 태양광 전등 교체, 수도시설의 물절약 절수설비기계 설치, 환경보호 및 자원 재활용 폐기물 분리배출 시설물 설치를 완료했다.

홍지연 총장은“ESG교육경영을 통해 경민의 구성원 모두가 환경보호와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변화를 선도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