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슬기롭게 주말을 보내는 방법, 슬기로운 주말N 시간입니다. 2021년 한 해도 이제 일주일 정도 남았습니다. 코로나19와의 긴 싸움으로 시간 가는 줄 몰랐던 올 한 해의 끝에 마주한 성탄절과 연말을 가득 채울 특별한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자 조선 시대 성곽 건축의 꽃인 ‘수원화성의 빛의 산책로’입니다. 수원화성은 개혁적인 통치자 정조와 실학자들이 1796년 지은 성곽 도시로, 조선 후기 토목건축의 백미로 꼽히는데요. 세계 최초의 계획 신도시인 수원화성은 예술성과 과학, 경제적인 부분까지 세심하게 고려된 동서양 건축술의 조화로도 유명합니다.

경기도는 2018년 문화유적지 관광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수원화성의 명소 용연과 화홍문 등에 은은한 빛과 함께 걷는 산책로를 조성했는데요. 고운 자연의 풍경을 담아 연못을 판 작은 섬이자 용의 전설을 간직한 곳인 용연 주변 수목에 드리워진 조명은 밤이 내리면 멀리 방화수류정을 담은 까만 연못에 빛을 더합니다. 물이 흐르는 수로 위에 지어져 화성에 세워진 건축물 가운데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꼽히는 화홍문 후면에도 이름만큼이나 예쁜 전통 모양 무늬의 조명이 수놓아져 있습니다. 화성의 상징이자 위풍당당한 자태를 자랑하는 장안문 주변 느티나무 조명을 따라 천천히 거닐며 새해 소망도 빌며 달밤의 산책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나라의 번영과 백성의 안녕을 염원했던 정조대왕의 큰 꿈과 그 마음을 헤아려보며 사색에 잠겨보는 것도 좋겠네요~! 밤하늘과 성곽, 별, 그리고 조명으로 빛이 쏟아지는 ‘수원화성 빛의 산책로에서 성탄절과 희망찬 2022년을 맞이하러 떠나보시죠!

매년 새해 계획을 세우지만, 목표한 바를 1년이라는 시간 동안 지켜내기란 결코 쉽지 않습니다. 2022년 새해에는 “매일 조금씩, 하지만 꾸준히 성장하자!”를 다짐하는 분들을 위해 책 한 권을 소개해드립니다.  유튜브 구독자가 무려 135만명, 누적 조회수 2억 5천만회를 자랑하는 최고의 자기계발 채널인 체인지그라운드의 모든 것을 담은 책 ‘하루공부 365’입니다. 5년 동안 꾸준히 업로드한 콘텐츠 중 최고의 영상을 선별해 만든 책인데요. 성장과 관계, 기회, 부, 시도, 그리고 건강, 일명  ‘GROWTH’로 6개 카테고리를 나눠 책 한 권에 담아냈습니다. 매일매일 색다른 지식과 동기부여를 만나며 365일 동안 1일 1성장할 수 있도록 달력 형태로 제작됐는데요. 특히 책 속 내용과 연결된 동영상 링크가 QR코드로 삽입돼 있어 더 깊은 내용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2022년, 작심삼일이 아닌 계획대로 발전한 나의 모습을 꿈꾼다면 ‘하루공부 365’으로 1일 1성장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행복한 연말 보내시길 바라며, 모두 메리 크리스마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