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홍정윤 기자] 국민의힘에서 유일하게 호남이 지역구이자 국민의당 정책위원회 의장 출신인 이용호 국회의원이 원내대표에 출마 선언했다.

전북 남원·임실·순창이 지역구이자 재선인 이용호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9월15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원내대표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홍정윤 기자)
전북 남원·임실·순창이 지역구이자 재선인 이용호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9월15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원내대표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홍정윤 기자)

이용호 의원은 9월15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으로 “국힘 선후배 의원님들이 다들 점잖고 훌륭한 분들이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위기에 민감하지 않다”라며 “위기일수록 치열한 토론과 경쟁을 통해서 새로운 리더십을 만들어 국민들에게 새 희망을 보여주는 게 살아있는 정당의 모습이다”라며 원내대표에 출사표를 던졌다.

이어 이용호 의원은 “국민의힘에 입당한 지 9개월여 밖에 지나지 않고 재선에 불과한 제가 원내대표에 출마한다고 하니 많은 분들이 의아해 하신다”며 “우리 당에서는 이미 21년 전에 재선 의원이 원내 사령탑을 맡은 바 있다. 우리 국민의힘이 21년 전보다도 후퇴했다는 말인가”라고 되물었다.

이와 함께 이용호 의원은 “법조문이 정치를 대신하는 여의도 정치에 정치를 회복시키겠다”고 약속하고 아울러 “당내 화합을 통해 국민 신뢰를 회복하고 의원 한 사람, 한 사람이 헌법기관으로서 눈치 보지 않고 의정활동을 펼치고 평가받는 분위기를 조성하겠다”라고 제안했다.

이어서 그는 “정부·대통령실과 원활한 소통을 통해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고 가감 없이 민심을 전달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이용호 의원은 기자회견 후 원내대표 출마설이 대두된 윤상현 의원, 추대설이 제기된 주호영 의원에 관련한 질문에 “윤상현 의원과는 아직 소통한 적 없다”며 “당이 비상상황 일수록 추대는 옳지 않다고 본다”며 두 의원과 선을 그었다.

또 이 의원은 “더 훌륭한 많은 다선 의원들 계시는데 그 분들이 망설이는 것이다”라며 “그래서 경쟁이 이뤄지지 않으면 국힘에 도움 안 될 거라 생각해서 제가 먼저 경쟁판 만드는 게 필요해 출마했다”는 속내를 드러냈다.

그러면서 이용호 의원은 “이준석 전 대표의 가처분 결과에 따라 원내 위상이 달라질 수 있으니까 좀 더 경험 많은 분이 하는게 어떠냐고 말한 분도 있다”며 “저도 정치판에 오래있었다. 선수는 비록 자주 떨어져서 적지만 지금 거론되는 분들 못지 않게 (정치를) 잘 알고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