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발 유로파2 550명 승객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기항
유관기관과 합동회의 개최

[일간경기=김종환 기자] 인천항만공사는 3년 만에 인천항을 찾는 크루즈선의 첫 기항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월27일 오후 인천지방해양수산청에서 관계 기관 합동회의를 가졌다.

인천항만공사는 3년 만에 인천항을 찾는 크루즈선의 첫 기항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월27일 오후 인천지방해양수산청에서 관계 기관 합동회의를 가졌다. (사진=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는 3년 만에 인천항을 찾는 크루즈선의 첫 기항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월27일 오후 인천지방해양수산청에서 관계 기관 합동회의를 가졌다. (사진=인천항만공사)

인천지방해양수산청과 인천항만공사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는 인천시, 인천본부세관, 인천출입국·외국인청, 인천검역소,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인천관광공사 등에서 20여 명이 참석했다.

먼저 오는 3월19일에는 하팍로이드(Hapag-Lloyd)의 유로파2(EUROPA2, 4만3000톤급)호가 인천항에 입항할 예정이다.

지난 10월24일 발표된 ’크루즈선 입항 및 여행객 하선 관광 재개 등 크루즈선 운항 정상화 안내‘ 이후 최초 입항이다.

승객 544명을 태우고 3월10일 홍콩에서 출발해 일본 오키나와, 나가사키, 부산을 거쳐 인천에 입항한 후 3월19일 인천을 떠나 일본 오사카, 시미즈, 도쿄로 향한다.

회의 참석한 관계기관은 3년 만에 인천항에 입항하는 크루즈선 맞이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책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인천항 크루즈 터미널의 각종 장비 및 시설 재가동을 위한 시뮬레이션 및 점검과 원활한 입·출국 수속 등이다.

지난해에도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해 11월10일과 12월21일 2차례 회의를 개최했다.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크루즈 여행객 입항이 지역경제 활성화로 연결될 수 있도록 관광 상품개발 등 손님맞이 준비에 힘쓰고 있다.

김영국 인천항만공사 여객사업부 실장은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크루즈선 입항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힘을 모으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크루즈선 입항이 지역사회 활성화로 연결될 수 있도록 크루즈선 유치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