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이승철 기자] 일산소방서는 7월25일 이상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이상원 의원을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일산소방서는 7월25일 이상원 의원을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했다. (사진=일산소방서)
일산소방서는 7월25일 이상원 의원을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했다. (사진=일산소방서)

박춘길 서장은 “경기도소방의 위상 제고와 주요 소방정책 공감대 형성을 통한 소방안전문화 확산을 유도하고 소방안전정책에 대한 이해증진을 통해 향후 의정활동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며 “평소 도민의 안전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갖고 있는 이상원 도의원을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국민의힘 부대표, 예산결산특별위원을 역임하였다. 특히 이 의원은 경기도 북부지역 의용소방대연합회가 북부지역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경기도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하여 소관 상임위원회인 안전행정위원회를 통과하기도 했다. 

이 의원은 “일산소방서의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되어 영광스럽다.”며 “지난 폭우 때 직접 현장을 가보니 소방관들의 헌신이 지역주민들에게 큰 위로가 됐다.”고 전했다. 또한 “명예소방서장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소방관의 복지 향상 및 근무 여건 개선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일산소방서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