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조수증, 척추질환 주제로 건강강좌

인천세종병원은 오는 7월29일 오후 2시부터 4시30분까지 비전홀에서 ‘시민 초청 무료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포스터=인천세종병원)
인천세종병원은 오는 7월29일 오후 2시부터 4시30분까지 비전홀에서 ‘시민 초청 무료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포스터=인천세종병원)

[일간경기=유동수 기자] 인천세종병원이 오는 7월29일 오후 2시부터 4시30분까지 비전홀에서 ‘시민 초청 무료 건강강좌’를 연다.

이번 세종병원의 건강강좌는 구가의 미래비젼인 아동·청소년의 고민거리인 ‘성조숙증’,이 성별·연령과 관계없이 사회적 문제로 자리 잡은 ‘척추질환’등의 진단 및 치료를 주제로 실시한다.

무료 강좌에는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송아리 과장과 척추관절센터 신경외과(척추)전문의 이민기 과장이 직접 강사로 나선다.

이와 함께 세종병원 홍보대사인 방송인 장용 씨가‘나와의 소통’을 주제로 인문학 강의도 진행한다.

이번 건강강좌 대상은 지역주민과 사전 신청자, 현장 접수자 등 인천 거주민 220명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사전 신청은 인천세종병원 홈페이지 별도 알림창의 QR코드 스캔 또는 인천세종병원 대외협력과( 032-240-8154)로 하면 된다.

오병희 인천세종병원장은 “최근 관심도가 늘고, 누구나 겪을 수 있으며, 이미 우리 주변에 자리 잡은 질환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준비했다. 재밌게웃으며 나를 들여다볼 수 있는 인문학 강좌도 의미가 크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