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반대특위, 범시민대책위 공동성명서
"정치적 입지 업고 선거철 표심잡기 위한 꼼수"

[일간경기=강송수 기자] "김진표 국회의장이 발의한 수원군공항 이전 특별법 연내 발의 계획은 화성 매향리 주민들의 고통을 담보로 한 수원 정치인들의 총선용 표심잡기라며 당장 철회돼야 한다"

화성시의회 수원군공항 화성시이전반대특별위원회(군공항특위)는 범시민대책위와 주민들과 함께 10월27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김진표 국회의장을 규탄하는 공동성명서를 발표했다. (사진=화성시의회)
화성시의회 수원군공항 화성시이전반대특별위원회(군공항특위)는 범시민대책위와 주민들과 함께 10월27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김진표 국회의장을 규탄하는 공동성명서를 발표했다. (사진=화성시의회)

화성시의회 수원군공항 화성시이전반대특별위원회(군공항특위)는 10월27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김진표 국회의장을 규탄하는 공동성명서를 발표했다.

이 자리에는 수원군공항 화성이전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범대위)와 이전 시 피해가 우려되는 마을 주민들도 참석했다.

군공항특위는 지난 2017년 2월 국방부에서 일방적으로 화옹지구를 예비후보지로 발표한 뒤 화성시민의 반대로 6년 넘도록 중단돼온 수원군공항 이전 카드를 김진표 의장이 다시 꺼내든 것은 내년 총선을 앞두고 표심을 얻으려는 정치쇼 라고 맹비난했다.

특위는 국회의장으로서의 본분을 망각하고 지역구 이기주의에 몰두해 특별법을 직접 발의해 수원 군공항 이전을 강행하는 것은 수원과 화성시민의 갈등과 반목을 부추기고 지역 갈라치기에 앞장서는 것이라며 당장 특별법 연내 발의계획을 철회해 줄 것을 요청했다.

홍진선 범대위 상임위원장도 공동성명서를 통해 국회의장의 권력을 악용해 수원 군공항을  화성에 이전시키려는 김진표 의장의 꼼수 행위를 강력히  규탄하며 민정관 협력을 강화해 특별법 저지에 총력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군공항 이전 예비후보지로 거론되는 화옹리 인근 지역인 우정읍 매향리 주민 대표도 심경을 밝히며 김진표 의장의 특별법 발의 계획을 비판했다.

그는 지난 54년간 아시아 최대의 미 공군 폭격 훈련장이었던 매향리는 밤낮없이 이어지는 전투기 소음과 포탄으로 어린이를 비롯한 주민들의 사망과 부상이 이어지는 전쟁터였다고 회고했다.  이제야 되찾은 소중한 평화가 선거철마다 수원 정치인들의 표심을 얻으려는 꼼수로 위협받는 것이 한탄스럽다며 김진표 국회의장은 입법 행위를 당장 멈추고 매향리 주민에 사과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