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들과 간담회.."근무환경·복지 개선 노력"

[일간경기=홍정윤 기자] 이재명 민주당 당 대표가 해병 2사단 청룡부대를 방문해 “특별한 희생엔 특별한 보상이 필요하다”라며 근무 환경과 복지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는 1월24일 설을 앞두고 경기도 김포의 해병 2사단 1여단 청룡부대를 방문해 병사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는 1월24일 설을 앞두고 경기도 김포의 해병 2사단 1여단 청룡부대를 방문해 병사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는 1월24일 설을 앞두고 경기도 김포의 해병 2사단 1여단 청룡부대를 방문했다.

이재명 대표는 청룡부대의 지하통제실과 생활관을 둘러본 뒤 군 상병부터 간부급까지 다양한 장병과 간담회를 가졌다.

일반 병사들은 이 대표에게 비데 확대 제공, 여군 필수 시설 확충, 원격 강의수강료 전액 지원, 체력단련실 기구 보충 등의 희망 사항을 털어놨다.

또 류제기 원사는 40세 이상 장기복부 간부들의 건강검진비 추가 지원, 박준범 중위는 훈련 시설 보강, 권혁민 소령은 군 가족 복지 확대 등을 제안했다.

이재명 대표는 “중요한 원칙은 모두를 위해 특별한 희생치르는 사람을 위해서는 특별한 보상을 하는 게 공평하다”라며 “특히 국가와 국민을 위해 치르는 노력을 위해서는 특별한 보상이 필요하다”라며 제안을 수긍했다.

또 이 대표는 “군 체제 독자성 확립은 매우 중요하고, 대체적 복지나 처우 문제는 예산이 수반되는 문제다”라며 “국가 예산을 늘려나가는 게 필요하다”라고 짚었다.

아울러 이재명 대표는 “비데를 늘렸으면 좋겠다는 (제안은) 말하기도 어려운, 어찌 보면 작은 문제 같지만 근본적 문제다. 비데를 사용할 수 있게 해달라는 것도 지금의 젊은 세대에선 심각한 문제임을 공감한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재명 대표는 “대체적으로는 말씀하시는 내용들이 엄청난 국가 예산이 들거나 정치적 정책적 결단이 필요하기보다 조금만 신경 쓰면 되는 일들이다”라며 개선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