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 전국 소속기관과 연안 사고 예방 점검 회의

[일간경기=김종환 기자] 해양경찰청이 최근 증가하고 있는 연안 사고 예방을 위해 지자체와 협력 필요성을 강조했다.

지난 16일 해양경찰청은 차장 주관으로 전국 소속기관과 연안 사고 예방 점검 회의를 열었다.
 

해양경찰청이 지난 16일 김진용 차장 주관으로 최근 증가하고 있는 연안 사고 예방을 위해 전국 소속기관과 집중 점검 회의를 열고있다. (사진=해양경철청)
해양경찰청은 지난 16일 김진용 차장 주관으로 최근 증가하고 있는 연안 사고 예방을 위해 전국 소속기관과 집중 점검 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해양경철청)

이날 회의는 최근 이어지고 있는 갯벌 등 연안 사고에 대한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해 개최됐다.

본격적으로 바다를 찾는 여름철을 앞두고 최근 지속되고 있는 연안 사고 예방을 위해서다.

회의에서는 최근 발생하고 있는 연안 인명사고의 원인분석과 대책 방안 마련 등이 집중 논의됐다.

특히, 각 지방청과 일선 해양경찰서는 공통으로 지자체의 지속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집중됐다.

갯벌 등 연안해역 안전관리에 시설물 설치・보수, 안전수칙 홍보 등 지자체의 협력이 필수라는 것이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 구조안전과장은 지자체에 협조 요청을 통해 해수욕장, 연안 등에 구명조끼를 상시 비치 필요성을 강조했다.

갯벌을 찾는 국민들의 안전한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다.

또한 인근 어촌계 등 지역주민을 통한 지형지물·물 때 정보가 안내되는 등의 지자체・민간 협업방안도 발표했다.

김용진 차장은 “본격 휴가철을 앞두고 연안을 찾는 국민이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자체 등 관계기관과 협력을 강화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해양경찰청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수상 안전 정책협의회’에서 연안해역에 설치된 노후 안전 시설물의 시급한 개보수를 지자체에 요청했다.

또한 최근 갯벌 사고가 집중되는 중부・서해지방해양경찰청을 중심으로 오는 7월까지 ‘연안해역 집중 안전관리 기간’으로 설정하는 등 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